Q
[과제완료]지원금을 모두 사용하지 못했습니다.
A
배정된 지원금을 모두 사용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.
Q
[과제완료] 캡스톤디자인 지원금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. 결과보고서를 제출해야하나요?
Q
[과제완료] 결과보고서는 어떻게 제출하나요?
A
학생 팀장 계정으로 접속 → 과제관리 메뉴 → 해당하는 캡스톤디자인 지원사업 선택 → 보고서 → 내용 작성 → 팀원 동의 → 지도교수 동의 → 사업단 검토 → 최종 승인 순으로 진행됩니다.
※ 자세한 내용은 자료실에 있는 '「2025년도 첨단분야 확장형 캡스톤디자인(JOINT) 지원사업」 매뉴얼' 참고
Q
[과제수행] 지원금 사용계획을 변경하려 합니다. 어떻게 진행하여야 하나요?
A
학생 팀장 계정으로 접속 → 과제관리 메뉴 → 해당하는 캡스톤디자인 지원사업 선택 → 지원금관리 → 지원금 → 내용 작성 → 신청 → 사업단 검토 → 승인 순으로 진행됩니다.
※ 자세한 내용은 자료실에 있는 '「2025년도 첨단분야 확장형 캡스톤디자인(JOINT) 지원사업」 매뉴얼' 참고
Q
[과제수행] 캡스톤 디자인 지원금을 개인카드로 사용 가능한가요?
A
개인카드로 사용할 수 없으며, 사업단 법인카드 사용 또는 사업단에서 업체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요청하여 계좌이체로 진행해야 합니다.
Q
[과제수행] 캡스톤디자인 과제 수행 중 수행계획이 달라졌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A
평가기준에 맞춰 선정심사를 진행하여 선발되어, 최초의 과제 계획서와 무관한 내용으로 과제 진행 및 변경이 불가합니다.
□ 변경 가능 항목
○ 팀원 변경: 당초 과제 계획과 다르게 팀원이 추가 및 제외되거나 팀장이 변경되는 경우
○ 과제명 변경: 당초 과제 계획과 다르게 과제명이 변경된 경우
※ 자세한 내용은 자료실에 있는 '「2025년도 첨단분야 확장형 캡스톤디자인(JOINT) 지원사업」 매뉴얼' 참고
Q
[과제신청] 캡스톤디자인 팀원 수는 최소 몇 명이어야 하나요?
A
팀장 포함 최소 2명(퍼실리테이터 제외)으로 구성하여야 합니다.
1인 단독팀의 경우 RISE 사업단에서는 과제비 지원이 불가합니다.
Q
[과제신청] 캡스톤디자인 과제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A
학생 팀장 계정으로 접속 → 과제신청 메뉴 → 해당하는 캡스톤디자인 지원사업 선택 → 신청 순으로 진행됩니다.
※ 자세한 내용은 자료실에 있는 '「2025년도 첨단분야 확장형 캡스톤디자인(JOINT) 지원사업」 매뉴얼' 참고
A
1∼2학년 동안 배운 전공 교과목 및 이론 등을 바탕으로, 산업체(또는 사회)가 필요로 하는 과제를 학생들 스스로가 기획하여 종합적인 문제해결을 통해 창의성과 실무능력, 팀워크, 리더십 등을 배양하도록 지원하는 교육 과정을 의미합니다.
즉 산업 현장의 수요에 맞는 현장 실무 능력과 창의성을 갖춘 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며, ‘창의적 종합 설계’라고 불립니다.